공지알리미

전자족보 추진현황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인 댓글 0건 조회 3,402회 작성일 16-05-27 19:20
안녕하십니까?
대종회에서 지금까지 전자족보 추진 현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014년 총회에서 염문규 대종회장님이 선출되었고,
회장님의 강력한 의지와 열성으로 전자족보 시행을 발의하여 추진하여 온 결과 2016년 5월 현재 7천여분이 전자족보에 등록되었고,
책자족보 편집은 18,700여분의 자료가 편집완료되었습니다.
책자족보 편집을 다시 말씀드리면 '86년 병인보의 1권과 2권에 수록된 분으로 국파공파 20세 까지와 동정공파와 청강공파는 15세까지 완료되었습니다.
금년말까지 3권에 해당되는 분들의 자료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예견하시겠지만 병인보에 등록되었어도 새로이 등록하지 않으면 새로운 책자족보 편집에서는 누락됩니다.
그러므로 30년만에 발행되는 책자에서 누락되지 않으려면 온 가족 모두 등록하셔야 합니다.
누락됨으로 인하여 조상님과 후손에게 크나큰 누를 범하게 된다는 점 명심하시고 망설이는 분들이 계시다면 서둘러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등록하신 분들은 그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고, 인터넷으로 접속하여 조상님과 가족들의 자료를 면밀히 살피시어 착오나 빠진부분에 대하여는 즉시 수정신청하셔야 합니다.
이 자료들이 그대로 책자로 편집되기 때문에 지금 수정하여 바로 잡지 않으면 책자에서도 똑같이 오류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또 책자족보 구매를 희망하시는 세대는 [전자족보 - 가승보 - 책족보신청]에서 '예약신청'하십시오.
http://www.pajuyom.kr/jokbo/book_order.php?PageNum=1&sub=4&m=6
에서 예약신청하며, 현재는 단순히 몇 질이 되는지만 파악하는 것이고, 본격적으로 예약을 접수하게되면 이 공지글과 같이 입금 통장과 예약금을 공지하게 될 것입니다.
그 이전까지는 어느 누구한테도 책자와 관련된 대금은 지불하시지 마십시오. 혹시 사기꾼이 있을지 모르니, 대금을 송금할 경우는 꼭 아는 사람이거나, 이곳에서 지정한 통장이 아니면 모두 의심하시기 바랍니다.
책자 대금은 아직 이렇다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책자 종이의 질이 전보다는 좋은 것으로 하고 권당 4만원은 넘을 것으로 보이며, 권수는 등록인원에 따라 5-7권에서 결정될 것입니다.
이 외에 궁금한 점은 '질문답변방이나, 전화 메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일가분들 온 가족 건강히 지내시길 기원드립니다. 염명선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